본문 바로가기

CK AEs

Mark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경기도 이천에서 태어나서 서울에서 동국대학교를 다녔습니다. 대학에서 전공한 신문방송학을 더 공부하고 싶은 욕심에 일반대학원을 다녔고 PR커뮤니케이션 및 정치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였습니다.

대학원 졸업 뒤에 동국대 북한학연구소와 멀티미디어 연구소에서 연구원 생활을 하였고 주요 프로젝트로는 중앙부처 전자홍보 분석평가(2000, 국정홍보처 프로젝트), 로동신문분석(2002, 통일부 프로젝트), 일본방송연구(2002, 방송문화진흥위원회 프로젝트) 등이 있습니다.

주요 저서는 홍보학연구 <2004, 제8-2호(공저)>에 실린 '기업PR광고 효과연구'가 있습니다.

2005년도에 국내 최고의 PR Agency인 Communications Korea에 입사하여 2008년 현재까지 한국 PR의 아버지라 불리시는 김경해 사장님 밑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주요 PR 수행경력은 식품의약품안전청, 라파즈한라시멘트, 한국라파즈석고보드, 국정홍보처, 건설교통부, 티켓링크, 대웅제약, 한국유통물류진흥원, 로레알코리아, 한국원자력문화재단 등의 PR 및 위기관리 컨설팅을 담당했습니다.

주요 professional field는 위기관리(Crisis Management), 언론훈련(Media Training), 전략적 메시지 개발(Strategic Message Development), 이슈관리(Issue Management) 등 입니다.

수행하였던 PR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2005년도에 진행했던 '식약청 위기관리 매뉴얼'입니다. 처음 CK에 입사하여 식약청의 방대한 조직과 스케일에 맞춘 마스터 플랜 1개, 실무매뉴얼 9개(식품/의약품/생물의약품/의료기기)를 제작했던 일은 제 PR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스승이자 첫 신호탄 이었습니다.

이 외에 기억에 남는 또 하나의 일은 2007년 5월에 진행했던 한국유통물류진흥원의 'GS1 서울총회' 가 있습니다. 당시 GS1 총회는 Wal Mart 부사장, P&G 부회장, Oracle 사장 등 세계적인 유통업계의 거물들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였습니다. 기자회견, CEO 세미나, 총회 본회의 등 행사 전체 PR을 위해 열심히 뛰었고 클라이언트로부터 결과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받을 만큼 성공적이었습니다.

외부 강의로는 동국대학교 신문방송학 2006-2007년에 'PR 캠페인'을 강의하였습니다.

막연히 두렵고 어려운 스승처럼, 때로는 다정하고 말이 통하는 친구처럼 PR을 느끼고 접하면서 PR에 대한 자부심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예전에 친구들과의 술자리에서 얼큰히 취해 혼자 무심코 중얼거리던 말을 또 하고 싶습니다.
"넌 나를 늘 너무나 곤혹스럽게 만들지만.. 나에겐 스승이자 친구다. 난 너를 사랑한다. 나랑 친해지자. 잘해보자. PR아.."

'CK A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댁..입니다  (7) 2008.01.07
Wally 소개  (6) 2008.01.04
I wonder who I am  (3) 2008.01.03
Ally의 수다, 혹은 고해성사  (4) 2008.01.03
James 소개  (6) 200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