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 AEs

Wally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많아 학부 때부터 커뮤니케이션만(?) 생각하며 살고 있습니다. :) 학부 때는 전공인 신문방송학을 통해서 대중매체의 사회적 영향력에 흠뻑 빠졌지요.

미국 유학생활을 하면서 은사의 가르침을 통해 홍보의 가치에 눈을 떴고 마침내 홍보가 '목매달아도 좋을 나무'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는 홍보에 대한 근본적인 궁금증을 풀기 위해 조직이론, 전략경영, 조직심리학 등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우연한(?) 기회로 업계에 뛰어들었습니다.

우리가 단 한순간도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않고는 살 수 없듯이 모든 조직들도 매순간 주위 환경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넓은 의미에서는 조직이 다양한 공중을 대상으로 행하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바로 홍보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좋은 홍보란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상생(Win-Win)할 수 있도록 하는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기업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간에 사회가 발전할수록 소비자의 참여와 권한은 계속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블로그와 같은 개인매체의 발달은 이러한 변화를 더욱 빠르게 만들고 있습니다. 변화의 속도가 빠를수록 저희 Communications Korea 같은 홍보대행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국내 최초의 홍보전문 대행사인 CK를 설립하신 김경해 사장님, 그리고 풍부한 실무경험과 홍보전문지식을 겸비하신 정용민 부사장님을 모시고 동료 AE들과 함께 'First to Best'라는 CK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PR인의 집' 꼭대기의 근사한 다락방에서 기업 및 공공기관 컨설팅, 위기관리 조사연구 및 교육, 미디어 트레이닝 업무 등을 주로 담당하고 있구요, 최근에는 정 부사장님께서 강조하시는 '블로그 시대의 홍보'에 대비하기 위해 블로그 공부에 재미를 붙이고 있답니다.

'CK A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짱씨  (1) 2008.01.08
부산댁..입니다  (7) 2008.01.07
I wonder who I am  (3) 2008.01.03
Ally의 수다, 혹은 고해성사  (4) 2008.01.03
Mark 소개  (9) 200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