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 AEs

I wonder who I a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세요. 장경진 이라고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에 들어온지 어언 횟수로 2년째가 되어갑니다. 잡지사에 있다가 우연히 홍보대행사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홍보쪽에 관심이 생겨 전향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홍보대행사에 와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저도 대학때 신문방송을 전공했더군요.
 
대학시절부터, 전공 과목도 좋아했지만 일본어를 정말 좋아해 거의 일본 문화에 미치다시피 살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때때로 신문방송학을 전공한지도 잊어버린답니다.^^

잡지사에 있었을 때는 신차발표회, 주얼리, 시계 쇼 등을 자주 보러 갔습니다만, 홍보대행사에 와서는 즐기는게 사람에서 준비하는 사람으로 입장이 바뀌다 보니, 참.. 하나의 쇼를 하나의 발표회를 준비하는데 이렇게나 많은 땀과 시간과 노력이 드는 것이로구나.. 라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습니다.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에 와서는 코오롱스포츠, 롯데삼강, 교원L&C, 보건복지부, 건설교통부 등을 담당하고 있으며, 현재는 교원L&C, 보건복지부를 맡고 있습니다.

좋은 클라이언트를 만난 덕분인지, 일을 하면서 제 자신도 점점 더 커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일을 시작했을 때는 소위 뽀대 나는 클라이언트를 만나고 싶었습니다. 남들 앞에서 "내가 말이야~ 요즘 이런 클라이언트를 맡고 있는데 말이지..."라고 목에 힘주며 말하고 싶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소비자들이 잘 인지하지 못한 브랜드, 회사를 어떻게 하면 잘 알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판매로까지 연결시켜 클라이언트측에서 "와~ 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와 같이 일했더니, 소비자들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을 실감한다"라고 들었을때 가장 보람찬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 제 닉네임이 에리카인데, 때때로 사와지리 에리카에서 따 왔냐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아닙니다! 에리카는 영어 수업시간때 썼던 이름입니다!!!

프로필 사진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최근 찍었던 사진을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




'CK A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댁..입니다  (7) 2008.01.07
Wally 소개  (6) 2008.01.04
Ally의 수다, 혹은 고해성사  (4) 2008.01.03
Mark 소개  (9) 2008.01.02
James 소개  (6) 2008.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