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 Talk

CK Mantra

블로깅을 하다가 위자드웍스라는 회사의 기업이념을 봤습니다.
하나의 'Mantra'라고 할 수 있는데요, 부사장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Mantra의 강력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뿌리깊은 나무로 살자"

하나, 위자드웍스는 그 일이 세상을 보다 정의롭게 만드는 일인가를 실행의 판단 기준으로 한다.
하나, 위자드웍스는 그 일이 구성원에게 양심의 가책을 느끼게 하는 일인가를 실행의 판단 기준으로 한다.
하나, 위자드웍스는 그 일이 외형보다는 내적, 질적 발전에 기여하는 일인가를 실행의 판단 기준으로 한다.
하나, 위자드웍스는 우리 자신의 능력에 묻기에 최고 품질의 제품이 아니면 출시하지 않는다.
하나, 위자드웍스는 학습조직을 지향하며 모르는 것보다 노력하지 않는 것을 더욱 경계한다.


이 이념만 보아도 위자드웍스라는 회사가 어떤 것을 추구하는지, 여기 직원들이 어떤 신념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지 않나요?
저는 이 기업이념을 보고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럼 우리 CK의 Mantra는 무엇일까요?

CK Mission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는 발전적 사회와 시장을 완성하는데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적 역할을 한다는 것을 믿습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는 커뮤니케이션 프로페셔널리즘으로 우리 사회와 시장을 이끌어 발전시킬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CK Values
Dream: 우리는 항상 꿈을 꿉니다. 꿈은 성취 가능한 가치입니다. 누구도 감히 시도 못했던 가치들을 우리는 먼저 꿈꾸고 가장 먼저 성취합니다.
Quality: 우리의 모든 꿈은 품질로 인해 성취됩니다. 품질은 클라이언트와 우리를 함께 성장시키는 핵심입니다. 프로페셔널로서 품질이란 우리의 자존심입니다.
Win: 우리는 승리함으로써 존재합니다. 승리란 우리의 '품질을 통한 꿈의 성취'가 비로소 실현되는 것입니다. 모든 경쟁사가 우리를 두려워하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Standard: 우리는 우리의 꿈을 기준으로 만듭니다. 가장 먼저 성취하고, 승리하여, 다른 경쟁사들이 따라야만 하는 기준을 만듭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클라이언트와 경쟁사들로부터 존경 받는 프로페셔널이 됩니다.


CKan들의 가슴 속에 위의 Mantra가 심어져 있나요? :D

저는 우리의 Mission과 Value에서 핵심적인 것은 '프로페셔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퀄리티 높은 프로페셔널'이라고 할까요.
클라이언트나 미디어나 다른 누구를 만나서도 커뮤니케이션 프로페셔널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 우리의 Mantra일 것입니다.

올 한 해 열심히 뛰어왔듯이, 2009년에도 우리의 Mantra를 이루기위해 더 화이팅했으면 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08년도 잘 마무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D

+부사장님의 블로그 이벤트 때문에 포스트 하는 것은 아니지만, 선물은 받고 싶습니다. ㅋ
그러니 다음 분은 1월 1일 00:01분에 포스팅 하세요.............
협박은 아니지만, 선물은 받고 싶습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