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iller PT

Kill It !




Wine Library TV를 운영하고 있는 와인 마케팅 전문가 Gary Vaynerchuk가 Web2.0 keynote 연설로 들려 준 아주 자극적(?)인 스토리다. 상당히 자극적이라 전염성이 있다. 이 선수가 들려준 이야기 중에서 가장 키 메시지라면:

“If you’re pumping out good shit, people will follow.  But if you for a second – for a 1/2 second – don’t believe in what you are doing … you need to get out, now.”

굳이 번역을 하자면...

"만약 니가 다른 선수들보다 잘나가고 있으면, 사람들은 너를 따를 거야. 하지만, 만약 단 일 초나 2분의 1초라도 니가 하는 짓이 못 미더우면...그 짓을 때려치워야 해, 바로 지금 당장."

이 선수는 도미노 피자 가맹점 점주들을 위한 워크샵 기조연설에서도 이렇게 이야기했단다. "You Are Fucked!!!!!"

이 동영상을 보면서 순간적으로 많은 생각을 했다. 현재 내가 하고 있는 일을 나 스스로 믿고 있는건지. 그리고 진짜 평생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는 건지. 만약 이 일을 때려치운다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사람들에게 가장 힘든 질문이 "너는 너 자신을 믿냐?"하는 건데...이런 어려운 질문을 이 녀석이 오늘 아침 던지고 가버렸다.





'Killer 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각의 흐름에 대하여  (2) 2008.12.05
세계 최고의 프리젠테이션  (2) 2008.09.03
IKEA에게 배우는 8가지 PPT 레슨  (0) 2008.09.02
스티브 잡스처럼  (0) 2008.03.09
(특강) 가이 가와사키: '혁신의 예술'  (0) 2008.02.18